안타깝게도 지난주에 방문한 자동차검사에서 배기관부식으로 인한 배기가스검사 불가로 재검을 받고나서 혹시 해당부위 용접이 될까 싶어서 방문한 장안동의 유명한 마후라집 방문기이다.
https://nooneelseme.tistory.com/193
방문전 전화를 해보니 공휴일에도 일을 하신다는 반가운 이야기에 바로 방문을 하였다.
나름 아침일찍 9시경에 도착하였음에도 벌써 3팀이 대기중이었다.
약 3년전에 플렉시블 파이프(자바라) 교환을 위해서 한번 방문하였는데 그당시에 원래 사장님이 운영하던 가게를 넘겨받으신분이 인수하신지 얼마 되지 않았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당시 인수하신 분이 여전히 가게를 운영중이신것으로 보인다.
한 40여분을 앞차 작업하는거 구경하며 기다리다가 드디어 내 차례가 되어 바로 차량을 리프트에 올렸다.
지난번에 작기로 차량 4곳으로 돌아가며 올려서 열심히 사진찍었던 부위중 추정되는 부위(자바라 바로 뒤)는 크렉이 생긴게 아니었다 ㅎㅎㅎ
3년전에 사장님이 작업하신 부분이 살짝 구멍이 나서 그쪽으로 가스가 새고 있었다 ㅎㅎㅎ
그 부분은 후딱 작업이 완료되었으나.... 이후 시동을 걸어서 다시 확인하던 중 엔드머플러 바로 앞쪽에서도 가스가 새는 곳이 발견되었다 ㅠㅠ
해당 부분은 이미 순정상태부터 브라켓이 덧대여서 용접?된 부분인데... 하필이면 그 브라켓 용접부위 안쪽에서 가스누출이 되는데 사장님이 이부분 용접은 까다롭다며 꽤나 시간이 걸렸다. 해당 부분만 한 30분 작업하신 듯 싶다..
용접용 철사? 용접봉? 도 꽤나 많이 쓰신듯 ㅎㅎㅎ
엔드머플러 부위 용접이 매우 까다롭다고 살짝 투덜투덜하시던 사장님이 비용을 살짝 높게? 부르셔서 내가 예상했던 비용보다는 좀 더 비용이 나왔다 ㅠㅠ;;
뭐 그래도 순정부품으로 프론트 머플러 및 리어 머플러까지 다 갈았다면...부품값만 약 40 정도가 들게 되니... 상당히 저렴??하게 해결은 되었다..(물론 5번째 자동차검사까지 배기부분이 멀쩡할지는 의문..ㅠㅠ)
여하튼...어찌저찌 해서.... 용접은 완료되었고... 이제 주말에 다시 재검을 받아보면 4번째 자동차검사를 통과할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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