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신고

MAC Style XDA profile keycap 구입.

by PsychoFLOOD 2022. 6. 25.
728x90

약 2년 전쯤에 키보드를 구입했었다.

https://nooneelseme.tistory.com/46?category=744313 

 

MStone Groove F SF LightGray Cherry Brown Switch Mechanical Keyboard

간만에 지름신고. ㅎㅎ 제목을 거창하게 일부러 길게 적어봤다. 예전에 사회생활 첫발을 내딛고 1년인가 후에 샀었던 내 인생 최초의 기계식 키보드(아론) 이후에 내 인생 두번째로 사보는 기계

nooneelseme.tistory.com

2년여쯤 쓰다보니 슬슬 이제 키보드가 질리기 시작...ㅋㅋ....

하여 한번 맛들이면... 헤어나기 어렵다는... 키캡놀이를... 하게 되었다 ㅎㅎ

무엇을 살까 심히 고민고민하다가... 아주 깔끔해보이는 맥스타일 키캡이 눈에 들어왔다. ㅎㄷㄷㄷ

다만 프로파일이 내가 기존에 사용하던 체리 프로파일이 아닌 XDA 프로파일이다...

프로파일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 OEM/CHERRY/DSA/SS/XDA/SA 등등 아주 다양해보인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나무위키 글을 참고.

나무위키 글처럼 XDA 프로파일은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을 주어서 보는 맛?이 좋다...

https://namu.wiki/w/%ED%82%A4%EC%BA%A1%20%ED%8C%A8%EB%B0%80%EB%A6%AC

 

키캡 패밀리 - 나무위키

키캡 패밀리는 키보드 자체의 프로필을 떠나 키캡 자체가 갖는 형태에 따른 분류이다. 똑같은 키캡을 사용해도 스위치와 후판의 설계에 따라 키보드의 프로필이 달라질 수 있듯, 키보드의 프로

namu.wiki

키캡변경 완료하고 이쁘게 찍어본 사진... 보기에는 이쁘다...ㅎㅎ..

스텝스컬쳐(행별로 키캡 디자인을 달리하여... 타이핑을 좀더 편하게? 하기 위한 디자인...)가 적용되지 않은 민짜? 스타일 프로파일로.. 이것이 약간 고민되긴 하는데... 일단 보면 이쁘긴 하다...ㅎㅎ

지금 글을 쓰면서 바뀐 키캡을 적용한 키보드로 작성중인데.. 확실히 약간 이질감이 들긴 한다..ㅠㅠ

일단 한동안 사용해보고 정 아니다 싶으면 다시 본래 키캡으로 돌아가던가... 다시 다른 키캡을...? 사던가..ㅋㅋㅋ 해야할 듯 싶다. ㅎ

기존 키캡은 잘 빼서 잘 세척한뒤 보관하였다.

키캡이 배열대로 잘 들어있게 배송되는 건 저런식으로 배송되는 것보다 약간 비싼듯...
키캡이 약 20개 정도 더 들어있다 ㅎㄷㄷ

다행히 누락된 키캡없이 잘 배송되었다. ESC키는 여러개가 들어있는데 애플로고가 있는 걸로 선택하여 꼽아보았다.

모든 키캡교환을 완료한 사진.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