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신고

Multimedia Controller Knob 구입

by PsychoFLOOD 2022. 1. 15.
728x90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mp3가 약 400GB 72000곡 정도가 되는데(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듣는것보다 로컬에 파일로 가지고 있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잠들기 전에 음악을 틀어놓고 듣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플레이어는 AIMP를 사용중이고.. 그냥 무식하게 몇만곡 플레이리스트를 셔플로 돌리는 편이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음악 재생중 맘에 안드는 곡일때는 다음곡으로 넘겨야 하는데 매번 마우스질을 하거나 노트북으로 일어나 가는 것이 힘들었다..ㅎㅎ..

(물론 고가의? 네트워크 플레이어나... 무선마우스 혹은.. 무선키보드를 이용하면 되겠지만...ㅋ... 그것도 귀찮았다..)

해서 지르게 된것이 유선으로 연결되는 멀티미디어 콘트롤 놉이다.(그냥 유선으로 연결된 간이 키보드? 라고 보면 된다... 보통 FN 키와 더불어서 F1~F12 기능키에 할당된 여러키들중 볼륨up/down 및 이전/다음곡 일시정지/재생 키를 모아놓은 작은 기기이다.)

생긴건 참 단순하게 생겼다..

AliExpress에서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였으며 대략.. 10불 초반대에 비슷한 상품들이 많이 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3384385787.html?gatewayAdapt=glo2kor&spm=a2g0o.9042311.0.0.14b44c4dcxAxDH 

 

19106.0₩ |USB 볼륨 조절 손잡이 컴퓨터 스피커 컨트롤러 원 클릭 음소거 기능 및 3 볼륨 제어 모드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1/4에 결재를 하고 딱 10일만에 수령을 하였다.(요즘은 알리익스프레스도 꽤나 배송이 빠른듯 싶다.)

도착한 택배 포장을 제거하고 난뒤 보이는 박스 역시 싸보이는 느낌은..어쩔수 없다..ㅎㅎ 게다가 박스의 모습과 실제본품이 모습이 살짝 다르다 ㅋㅋ
박스포장을 모두 벗겨보면 나오는 구성품, 간단한 설명서, 본품, 케이블이 전부이다.
주로 사용하는 AIMP의 전역단축키에서 재생/일시중지, 다음트랙, 이전트랙에 3개의 버튼을 매핑시켜 준다.

볼륨다이얼 위의 버튼은 볼륨조절 다이얼을 돌릴때 한칸돌릴때마다 어느정도로 볼륨이 조정될지를 선택하는 버튼이다.

버튼을 누를때마다 위의 led가 3단계로 바뀌게 되는데 1단에서는 대략 2%씩 조정 2단에서는 4% 3단에서는 10% 정도씩 윈도우 마스터볼륨이 다이얼을 돌릴때마다 바뀌게 된다.

볼륨 다이얼의 느낌은 돌릴때마다 살짝씩 걸리게 되어있으며.. 약간 싸구려틱한 느낌의 볼륨 느낌이다.

살짝 아쉬는 점은 동봉된 케이블의 길이가 너무 짧다.. 넉넉하게 1.5m 정도로 넣어줬으면 좋으련만..ㅎㅎ

앞으로는 자리에 편하게 누워서 볼륨 및 곡선택이 자유로워질듯 싶다..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