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trospective

추억의 PDA phone 세스컴 럭시앙/LG SC8000

by PsychoFLOOD 2021. 8. 3.
728x90

20여년전... 학생때 그리고 사회초년생 시절.. 참 재미나게 썼던 폰들이다. ㅎ

평소 남들이 많이 쓰는거.. 평범한 것을 싫어하는 성격 탓에 좀 레어한 것들을 좋아하는 편이다.

그래서 그렇기도 했고.. 당시 학생때 내 기억으로는 굉장히 싸게?(뭐 그당시에는 폰보급을 늘릴려고 꽤나 싸게 이런저런 폰들을 싸게 팔았던 것으로 기억...) 나왔던 폰이 세스컴 럭시앙이었다.

 

무려 슬라이드방식이다 저기에 쿼티키보드를 넣었으면 더 좋았을것 같은데...ㅎㅎ..

 

OS는 지금은 쓰지않는 WinCE 및 윈도모바일 이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무궁무진하게 많은 앱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게 너무 매력적이었던 것으로 기억..

재미있는건 앱들이 깔리는 공간이 플래시 메모리가 아닌 램에 설치되기 때문에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하면 어렵게 만들어놓은 환경이 죄다 날라가버린다 ㅎㅎㅎ

이런걸 방지하려고 CF 메모리카드 등 외부메모리에 램덤프를 떠서 저장해놓는 툴들도 많았었다.

 

잘보면 안테나쪽에 라디오 안테나를 달아서 쭉 길게 뽑아서 통화하곤 했다..ㅋㅋㅋ 저땐 왜 저런 똘끼충만한 짓을 할 용기가 있었는지..ㅎㅎㅎ..

 

https://kbench.com/?q=node/10170 

 

[사용기] 세스컴 럭시앙, 100% 즐기기!? | 케이벤치

1. PDA에 입문한지 3개월 만에 사용기를 쓰게 되었다. 그 동안 사용해본 PDA 종류는 모빌리안 2, 모빌리안 익스프레스, 셀빅, 미니웹, 카시오 E-100, Palm III, Palm IIIxe, WorkPad C3등이었다. 그리고 최종적

kbench.com

검색해보면 위와 같은 사용기/벤치마크/리뷰 등도 꽤나 많이 나온다.

https://www.imei.info/phonedatabase/lg-sc8000/#basic

 

LG SC8000 Specification - IMEI.info

Dimensions (H/L/W): 110 x 58 x 24.2 mm, vol. 152 cm³

www.imei.info

SC8000의 사양.

무선랜도 없고 블루투스도 없다 ㅎㅎ

그 시절에는 IrDA 포트가 유행이었다.(속도는 무지 느리고.. 아주 근접해야 인식되고.. 그래도 그걸로 주소록 백업도 받고.. 유용하게 사용했었다..)

게다가 디스플레이 터치도 감압식이다. ㅎㅎ

 

 

https://blog.naver.com/kzaba/40001648693

 

[펌] LG PDA SC8000 리뷰

1. PDA? 핸드폰? 시작하기에 앞서 본 리뷰에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세티즌으로 메일 주시면 빠른 시일내...

blog.naver.com

꽤나 상세한 SC8000 리뷰

 

 

지금의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비교할수 없이 허접해보이지만 그 당시에는 심심할때 간단한 게임으로 달래주었고 전철이나 버스에서는 저걸로 책을 보며 시간을 보냈고 나름 일정관리 및 간단한 필기 등으로도 참 잘 사용했었다..

요즘은 새로운 기기를 구입해도.. 예전과 같은 기대감이나 들뜬마음이 없어진지 오래지만.. 가끔 저런 옛날기기 사진을 찾아보면 옛날 기분도 새록새록.. 기억이 나곤 한다..ㅎ...

728x90

'Retrospec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nolta Hi Matic SD 미놀타 하이매틱 SD  (0) 2021.08.12
Olivetti Quaderno PT-XT-20  (0) 2021.07.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