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Bing.com 대기가 드디어 풀려서 사용해보다.

by PsychoFLOOD 2023. 3. 7.
728x90

빙 로고가 최근? 변경되었다고 한다..

 

Chat GPT 열풍이 한창 진행중인 가운데 bing 도 아주 실력이 뛰어나다고 하여 부랴부랴 대기를 걸어놓고 기다린지 약 2주 정도가 지난듯 싶다.

오늘 출근해서 보니 대기가 풀려서 이제 bing ai chat 을 사용할 수 있다는 메일이 왔다!

new Bing 을 이제 사용해볼 수 있다는 메일

 

bing.com 접근후 채팅을 눌러서 나온 초기화면 대화의 스타일을 선택하여 대화를 시작할 수도 있다.

 

유튜브 등에서 새로운 빙에 대한 평가를 보니 chatGPT와는 다르게 스스로 웹검색을 하여 결과를 생성해내고 특히 어느 출처에서 가지고 왔는지를 알려준다고도 한다.

chatGPT의 경우 좀 응답이 길어지는 질문을 할 경우 짤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 편인데 이번에도 그럴까 궁금하여 조금 길게 나올법한 질문을 던져보았다.

요즘 관심있는 sound를 통해 data를 전송하는 파이썬 샘플코드를 만들어달라고 주문을 해보았다.

64Qam 변조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소리에 실어 전송하는 샘플코드를 작성해달라고 해보았다.
응답의 말미부분 자세한 정보 부분에 어느 링크에서 정보를 가져왔는지 보여준다.

 

중간에 코드가 나오다 끊기는 chatGPT에 비해서 완전한 코드를 보여주었고(실동작여부는 검증해보지는 않았다..ㅎㅎ) 어느 출처에서 가져왔는지도 말미의 자세한 정보 부분에 링크가 들어있다.

대단하다. ㅎㄷㄷ

일전에 chatGPT에게 해보았던 코딩질문을 똑같이 bing에서도 물어보았다.(특정해를 입력하여 해당년이 어느 60갑자에 해당하는지를 출력하는 c code)

컴파일 결과까지 보여줘 했더니 보여주긴 하는데 역시나 틀렸다.

chatGPT는 컴파일 결과까지 알려줘 했을때 난 컴파일은 할 수 없다는 답변을 덧붙여서 내놓았는데 bing은 이와 다르게 실제 컴파일을 하지 않았겠지만(당연히 ㅎㅎ..) 가능한 결과라고 보여준 결과가 역시나 틀리긴 하다 ㅎㅎ

chatGPT에게 해당 코딩을 시켜본 글은 아래 글을 참조..

https://nooneelseme.tistory.com/155

 

특정해의 60갑자를 출력하는 계산기 만들어보기와 chatGPT

2023년 새해가 되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ㅎ 다들 아시다시피 올해는 계묘(癸卯)년 으로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한다. 항상 신년이 되면 60갑자 중 어느 해인지 나오고 이에 대한 의미 등

nooneelseme.tistory.com

 

일전에 chatGPT에게 물어보았을 때 internal server error를 일으켰던? ㅋㅋ 질문을 똑같이 해보았다.

오 대답을 잘한다. ㅎㄷㄷㄷ

링크를 무려 6개나 참조하여 대답을 해주었다. 다만 어떤 유튜버가 지적한 바와 같이 개인블로그의 글도 참조하여 대답을 해주기 때문에  빙의 대답도 어느정도는 정확성에 있어서 문제가 될 소지가 많아 보인다.(편향이 심하고 엉뚱한 글로 도배된? 블로그들의 내용을 참조하여 대답할 수도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같은 질문을 chatGPT에게 다시 해보았다.

역시나 엉뚱한 대답을 내어놓는 chatGPT... ㅡ.ㅡ;;;

chatGPT는 역시나 엉뚱한 대답을 하고 있다...

bing도 같은 질문을 반복하면 그때마다 조금씩 다른 대답을 주기도 하고 여전히 chatGPT처럼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2021년 이전의 데이터로만 대답을 해주는 chatGPT와는 다르게 실제검색결과를 반영하여 대답해주는 모습에서는 대단하다고 생각된다.

앞으로 업무에 chatGPT/Bing 모두 잘 사용해봐야겠다 ㅎ

 

 

 

 

 

 

 

728x90

댓글